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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소마 상담과 고객후기

디소마 상담과 고객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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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만 3년이 지난 시점에 다시 문의를 해오신 딱한 고객 님의 사연
작성자 디소마 (ip:)
  • 작성일 2023-01-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
평점 5점

2019년 12월 30일

대구에서 남성 고객이 필자의 오래전 신문 기사를 스크랩을 한 후 

자신의 좌측 발목 염좌와 족저근막염 때문에 매우 고통스럽다며 문의를 해왔다.

전국에서 이런 저런 불편과 통증 때문에 다양한 시도들(치료, 신발,운동 등)을 적용해도

치유 반응이 없으니까 종착역 생각으로 소개 받고서 디소마에 문의를 해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 분 한 분의 상담 내용을 세밀하게 정확하게 기억할 수는 없지만 

불편한 증상에 대해 도움 되는 방법론은 기억이 나지 않더라도 변하지 않는다.

당시에 좌측 발목 염좌와 족저근막염에 대해 물리적인 면과 역학적인 관점으로 설명을 드리고

신발로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론을 안내 드렸다. 

그러나 고객 님은 반신반의 하셨기에 당시에는 방문하지 않았다.


2023년 1월 2일

3년 하고도 3일이 지난 1월 2일! 다시 전화가 왔다.

고객 님은 필자의 오래전 신문 기사를 잘 보관했다가 전화를 드린다고 했다.

3년 전에 전화 상담을 받은 사실은 모른다고 하셨다.

젊은 시절 예비군 훈련 시 좌측 발목이 삐끗한 이후 지금까지 낫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그 이후 고객 님은 좌측 발목에 통증이 있어서 그 동안 여러 신발도 신어보고 다양한 치료도 받았지만

치료는 잠시 통증이 사라졌다가 다시 아프고, 신발은 다들 말로는 편하다고 해도 막상 신고 다니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디소마 신발을 구매하시겠다며 다시 전화를 주셨다.


그 사이 세월은 흘러 노화를 막을 수 없고 좌측 발목 통증에 좌측 무릎과 엉덩이에 통증이 있으며

목 디스크와 어깨까지 불편하다고 하셨다. 이 상태에서 신발을 단순히 구매하시려는 고객 님을 말렸다.

그 이유는 40년 이상의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발목 통증을 없애기 위해 수많은 시도를 했지만

아직도 불편한 것은 발목을 불편하게 하는 원인이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는 방증이다.

이런 상황에서 단순하게 신발을 구매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또 그 문제가 고객의 신체 자체에 있는 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런 과정이 없이 아무리 좋은 기능성이 장착된 신발이라고 해도 돈 버리고 스트레스 받는다.

막을 수 없는 세월 앞에 몸은 더 약해질 뿐이다.


디소마 입장에서 매출은 티끌 모으는 차원이지만 티끌로 끝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고객 들은 자신의 신체에 불균형, 장애, 잘못된 배열과 같은 문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신발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그런 경우 다시는 재 방문을 하지 않는다. 심한 경우 험담을 하는 경우도 있다.

흔히 듣는 표현이 기능성이라고 소개 받고 샀는데 신어 보니까 별로라는 것이다. 그래서 단순 구매를 말렸다. 

고객 님은 시간을 내어 방문하시겠다고 했다. 


고객 님께 좌측 발목과 족저근막염 그리고 무릎과 허리가 불편한 원인을 물리적인 면과 역학적인 면으로 구분하여

안내를 드렸다. 안내의 핵심은 발목이 불편하다고 발목만 쳐다보는 우를 범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100세 시대에 앞으로 건강하게 사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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