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디소마 상담과 고객후기

디소마 상담과 고객후기

디소마 상담과 고객후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전신 경화증 고객님의 희망
작성자 디소마 (ip:)
  • 작성일 2022-06-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
평점 5점

아래는 난치성 희귀병인 전신 경화증 고객님과의 상담 내용이다.


기존 디소마 고객님의 소개로 두 분의 여성 고객님이 예약 후 오셨다.

그 중 한 분이 전신 경화증으로 힘든 생활을 하시는 중이었다.

전신 경화증으로도 힘든 상황인데 허리와 수면 중 다리에 경련이 생기고 하지정맥류에

자고 나면 이불이 땀에 젖어 있어서 늘 몸이 무겁고 매우 고달픈 삶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다행인 것은 성격이 밝으셨다.

6개월에 한번씩 류마티스내과 주치의를 만나 약을 정기적으로 받아서 매일 복용하며

그런 생활을 7년 전부터 이어오고 있었다. 의사 얘기로는 현재 전신 경화증에 대해 원인도 밝혀지지 않았고

당연히 아직 치료 약이 개발되지 않았다고 하여 희망도 없이 손주봐주는 일로 시간을 보낸다고 하셨다.

3년 전에는 남편이 골수암으로 돌아가시기 전까지

불편한 몸으로 병간호를 하면서 건강이 더 나빠진 상태라고 하셨다.


여기서 전신경화증에 대해 잠시 살펴본다.

전신 경화증(Systemic Sclerosis)은 피부경화증이라고도 하며 신체 결체 조직에 발생하는 질환을 의미한다.

원인은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고 면역학적인 측면의 문제로 추정되며 전신에 섬유성 변화가 생긴다는 난치성 희귀병이다.

발생되는 부위는 피부, 활막, 사지, 소동맥, 식도, 장, 심장, 폐, 신장, 갑상선 등이다.

쉽게 얘기해서 전신 경화증이 심장에 생기면 심장 박동이 되지 않아서 사망하게 되는 무서운 병이다.

서서히 진행되는 특성이 있다. 손이 붓는 것으로 시작해서 서서히 두꺼워지고 단단하게 죄어들어

결국에는 굳어지고 갈고리처럼 변형된다. 추운 겨울에는 증상이 더 심할 수 있다. 

따라서 전신 경화증이 있는 경우 체온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게다가 전신 경화증을 치료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그 자체의 후휴증으로 인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같은 

질환이 유발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객님의 자세를 점검하면서 복부와 사지를 촉진해보니 이미 팔은 뻣뻣한 상태이고, 복부도 딱딱한 상태가 느껴졌다.

횡격막과 간 부위가 확연하게 달랐다. 고객님께는 위급 시엔 병원에 갈 수 있는 상황을 항상 확인할 것을 알려 드렸다.

팔 부위는 너무 굳어 있었다. 고객님도 뻣뻣하다며 같이 만져 보았다. 

함몰된 척추에서는 땀이 났고 같이 오신 고객님이 눈으로 확인하면서 닦아줬다.

다른 부위는 전혀 땀이 나지 않았는데 유독 함몰된 부위에서만 땀이 많이 났다.

교감신경 긴장도가 추정되고 더 염려되는 것은 국소 부위에 정상적인 땀이 아닌 수분이 계속해서 빠지면

경화증을 더 악화시키는 것은 당연해보였다. 가뭄에 땅이 굳어지는 원리이다.

갈수록 면적이 넓어지고 경화 정도는 점점 심해질 것으로 추정되었다.


자세 점검을 하면서 척추를 면밀히 보니까 아무도 발견하지 않고 관심도 없는 문제가 심각하고 골반이 눈에 띄게

좌우가 틀어져 있었다. 흉추 하단과 요추 상단 부위의 척추 변형은 후면에서 보면 일자여야 하는데 뒤틀려 있었다.

좌우 다리 길이 차이가 너무 심하였다. 보전을 해드리니 골반 상단의 통증이 사라졌다며 신기해 했다.

그러나 더 심각한 경화증의 변화가 더 중요했다.


자세 점검 후 디소마 신발을 착화시켜 보완을 하니 몸에 변화가 생겼다.

팔이 부드러워졌다. 고객님도 놀랐다. 평소 손가락으로 물건을 잡으려면 힘이 주어지지 않아서 잡을 수가 없었는데

힘이 생긴다는 것이었다. 필자의 엄지 손가락을 잡아보라고 하니 힘이 느껴졌다. 고객님이 또 놀랐다.

이번에는 대후두공의 문제가 추정되어 후두하근 지압법으로 마사지를 조금 해드렸다.

고객님은 처음에는 너무 아프다고 하더니 몸이 더 부드러워졌다며 매우 좋아 하셨다.

고객님께는 포기하지 말고 바른 자세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 상태에서 운동을 열심히 해서 꼭 회복하자고 다짐했다.

바른 자세에 바른 먹거리와 바른 운동의 중요성을 알려드렸다.

추정컨대 고객님의 전신 경화증의 원인은 좌우 다리 길이 차이와 골반 변형과 척추 변형으로 인한 신경 압박과 그로 인한 

교감신경의 과긴장과 혈액순환의 장애일 것으로 보여졌다. 신발이 완성되어 착화 후 경화증이 변화되는 상태를 점검하여 

주치의에게 참고할 것을 보낼 에정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