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디소마의 경쟁력
작성자 디소마 (ip:)
  • 작성일 2022-03-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
평점 0점

디소마(Disoma)란 브랜드를 처음 런칭할 당시 수익은 차치하고라도 

회사를 폐업하지 않고 지속성을 가지기 위해서 두 가지 기준을 설정하였다.

하나는 재구매와 기존 고객님들이 입소문을 퍼뜨리는지였다.

이 두 가지 기준은 지금 이 순간도 현재진행형이다.


한 개인이 충분한 자금력도 없이 신규 브랜드를 런칭한다는 것은 보통의 기업 입장에서는

무모한 행위로 생각하기 쉽다. 2~3년 아니 5년 정도 해보고 가능성이 없으면 문 닫는 게 상식이다.

디소마를 처음 런칭할 당시 국내에는 컴포트화란 시장을 넘어 기능성 신발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나타나면서 기능성 신발의 춘추전국시대였다. 도처에 자칭 기능성 신발 매장이 생겼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가면서 지금은 어떤가?

이름만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있는가 하면 흔적도 없이 자취를 감춘 브랜드도 있다.

지금도 가끔 신문에 등장하는 기능성 신발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브랜드가 있다.

그런 신발을 신고서 디소마에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을 심심찮게 상담한다.

설명과 달리 착화 후 만족스런 기대감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을 것이다.

평가는 오로지 고객님들에게 맡긴다.


아무튼 저마다의 경쟁력으로 선의의 경쟁이라는 환경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디소마도 그런 경쟁력이 있다.

위에서 얘기한 두 기준이다.

아직도 진행형이고 그렇게 해서 전국의 수만 명의 고객님들이 애용하고 있다.

최근에도 17년 전에 브랜드 런칭 준비 중이라 어수선하던 시절에 디소마를 구매하신

고객님이 다녀가셨다. 다른 신발을 신을 수 없다는 것이었다.

디소마보다 유명한 브랜드가 많은데도 17년 전 고객님이 한결 같이 디소마를 계속 애용하시는 

모습이 바로 디소마의 강한 경쟁력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