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디소마 건강 이야기

디소마 건강 이야기

디소마 건강 이야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몸이 불편하여 다양한 요법을 장기간 시도해도 차도가 없으면 발상을 전환해보자
작성자 디소마 (ip:)
  • 작성일 2024-05-22 12:11: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8
평점 0점

여기저기 아파서 다양한 요법을 시도해봐도 만족스럽지 못하면 발상전환(發想轉換)을 해보자.

발상전환의 의미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것을 뜻한다.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발상전환이라는 낱말의 위력은 대단할 것으로 믿는다.

일례로 행복해서 웃을 수도 있지만 웃어서 행복한 상황이 건강에는 오히려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고 본다. 

그래서 필자도 과거에 비해 많이 웃으려고 하는 편이다. 확실히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다.

 (향후 웃음이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어제 60대 후반의 여성(곽*숙, 경기도) 고객님이 예약 후 찾아오셨다.

고객님은 우측 무릎이 오래 전부터 불편하여 

서울 강남에 위치한 정형외과를 운영하면서 TV에 얼굴을 자주 비치는 의사에게 시술을 받아도

부근의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척추관절전문병원에서 진단 후 계속 약을 복용하고 물리 치료를 받아도 

호전 기미가 없고,

치료해도 계속 아프니까 척추관절전문병원에서는 인공관절 삽입 수술을 권유하였지만

통증의학과 의원에서는 아직 인공관절 삽입 수술할 단계가 아니라고 하고 

본인도 평소에 걷는 상황으로 보면 아프기는 해도 너무 아파서 못 걸을 정도가 아니라는 판단에 수술 받을 생각은 없고

통증으로 신경이 쓰여서 힘들어 하셨다.


그러던 중 취미로 같이 운동을 하던 지인이 

자신도 디소마에서 자세 점검 후 신발을 맞춰 신은 후 많이 좋아지고 있으니

디소마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라는 추천에 당장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하셨다고 했다.

그렇게 해서 찾아온 고객의 불편한 상황은 디소마가 늘 주장하던 것이었다.

자세 점검, 스트레칭, 근육 이완 후 디소마 신발을 착용해드리니 한결 편하다고 하셨다.

자세한 상담 내용은 고객과의 상담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의 취지는 고객이 기존에 받았던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척추관절전문병원의 의학적 방법이 잘못되었음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다.

내 몸이 불편하여 다양한 의학적 방법으로 시도를 장기간 했음에도 나아질 기미나 차도가 없다면 다른 원인이 없는지 생각을 바꿔보자는 것이다.

즉 발상을 전환해보자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내 몸에 근본적인 결함 내지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아무리 다양한 요법을 적용하더라도 

그 결함 내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불편이나 통증은 완화되거나 제거될 수 없기 때문이다.

오늘도 여기 저기 불편과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발상전환으로 빨리 건강을 회복하셔서 

우리 모두가 우리 사회가 우리 대한민국이 건강해서 제일 행복한 삶을 사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면서 이 그을 마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